Riot Api를 가지고 웹앱을 한번 만들어보자. (메모장)
지금 간단한 프로젝트중인데, 솔직히 프로젝트는 그렇다치고 내가 정리한 내용을 어디에 정리할 곳이 필요한데,
어차피 프로젝트 진행중이라면 진행 상황을 여기다가 쭉 적어보는 것도 괜찮아 보임.
2019.07.19 (금요일)
- API key값을 매번 최신화 하는거가 귀찮긴 한데, 하루에 24시간짜리 홈페이지 사용 API key값을 받을 수 있음.
- API key값을 고정적으로 받으려면, 아마 앱등록과 같은 작업을 해줘야하는듯. (부정확함.)
API document에서 API 사용 방법을 알 수 있는데 API 이것저것 꼬여있어서 뭐부터 찾아보는게 어렵긴 했음. 순차적으로 알아낸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대충 이럼.
1. 어차피 모든정보들은 게임플레이어들이 들고 있을 가능성이크고, 아이디명을 찾는 것부터 중요.
summonerName v4 중 -> summonerName찾는 기능이 있음.
이건 현재 아이디명을 가지고 내가 필요한 API내에서 id값이나 Accountid값을 뽑아내는 것.
2. 이 id값이나 AccountId를 가지고 뭘 할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함.
league v4 중-> {encryptedSummonerId} 에서 id값을 통해서 내 랭크랑 내 승패같은걸 확인 가능.
2-1. 플레이한 최근 정보를 모두 가져올 수도 있음.
match v4중에서 ->{encryptedAccountId}에서 물론 AcoountId사용해서 긁어와야함. 최근 정보를 다 긁어서 올수도 있음.
몇개인지 다 파악하지는 못했지만, 100개내외인듯?
3. Match 내역중에서 timeStamp와 gameId를 통해서 게임시간과 게임 정보도 긁어올 수 있게함.
timesStamp에서 조금 해맸는데 자바스크립트 date객체에 long타입 변수를 넣어야함. ( 괄호 속에 ) 암튼 stamp가 찍힌 걸 변환해서 보면 결과적으로는 게임이 시작한 시점이 찍혀있음.
gameId를 가지고는 게임 한 세부 내역을 알 수 있음.
4. 게임 세부 내역중에서 2개가 존재 matchId를 찾는 기능과 timeline을 찍는 기능이 있음.
matchId찾는 기능은 그냥 게임내에서 몇킬을 먹었는지 정도를 파악하는 거고
timeline을 찍는 기능은 게임내에서 이벤트 발생시마다, 이동 경로좌표와 시간을 다 출력 받아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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