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개발섭

스크린샷 2020-05-15 오후 2 37 25


깃에서 바로 git clone을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django is not importable in this environment와 같은 에러를 발생시킨다. 즉,  interpreter가 없다는 식으로 말해버리는데

이때는 project interpreter를 통해서 가상 환경을 만든 폴더를 적용하는 방식을 통해서 해결해야한다. 

 

1. 일단 파이참의 Preferences에서  project Intepreter를 들어간다. 

스크린샷 2020-05-15 오후 8 39 50

2. 여기서 가상환경을 등록하면 알아서 run configuration에서 잡아준다.

스크린샷 2020-05-15 오후 2 59 09

다음과 같이 문제해결이된다. 

 

근데 pycharm CE버젼에서는 django Run이 없기때문에 Python으로 돌리는 방식말고는 없다.

https://blueshw.github.io/2016/02/02/django-setting-for-pycharm-community/

 

[django] pycharm(파이참) community 버전으로 django(장고) 프로젝트 설정

파이썬(python) + 장고(django)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하면, 우선 개발도구를 정해야 합니다. 콘솔 + VI 로 작업해도 무관합니다만 장고를 지원해주는 IDE 가 있다면 그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

blueshw.github.io

파이썬 CE버젼에서는 파이썬 Run하기 위해서 파이썬에서 manage.py를 통해 서버를 실행시키는 명령어를 입력하여 실행하는 방식이다. 

 

물론 파이썬 프로페셔널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동작하지만, 실제로 그런 과정처리를 이미 다 해주기때문에 훨씬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