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개발섭

 

Intellij에서 프로젝트를 열면, 항상 궁금했던 것이 하나 있는데, 도대체 이 TODO 기능은 도대체 어떻게 쓰는가? 에 대한 것이었다. 도대체 어떤식으로 작동하는 건데..라며 생각했던적이 있었다.

 

얼마전에 //TODO 주석이 포함된 복사하다가 오잉? 하이라이트가 되는 것을 보고, TODO기능의 쓰임에 대해서 찾아보았다. 

 

TODO는 어떻게 쓰는가?

의외로 간단했다. 주석달고 //TODO나 //FIXME를 통해서 색반전이 되면서 더 가독성이 높아진다. 그리고 또한 멀티라인을 사용하고 싶은경우 -를 앞에 붙혀주면 멀티라인도 가능하다.

그리고 TODO 탭에서 그 코드가 TODO와 FIXME가 몇번째 줄인지도 알려준다.

 

TODO도 커스텀하게 사용가능함!

FIXME는 빨간색으로 강조를 하면 더 좋을텐데... 기본설정은 저 약간 누리끼리한색으로 고정이다. 그래서 설정을 변경하려면, 다음처럼 Settings나 Preferences를 통해서 TODO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특정 패턴도 수정할 수 있고, Use Color scheme TODO default colors를 체크아웃하면 나만의 특정 색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다음처럼 빨간색을 변경시키면, 

 

이렇게 색이 변경된다.

 

이런식으로 내가 수정할 혹은 추가해야할 코드의 위치를 TODO를 통해서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출처:www.jetbrains.com/help/idea/using-todo.html

 

TODO comments - Help | IntelliJ IDEA

 

www.jetbra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