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개발섭

당일에 AWS 교육 강의를 듣느라 많은 시간 투자를 안해서 별 진척이 없으니 적을 내용도 적긴하다.

 

일단 조금이라도 했으니까 적어보면,

 

FE: CSS 깔끔하게 해서 완성 시키기.

BE: TodoFormServlet을 통해 todoForm.jsp로 포워딩하기. TodotypeServlet만들고 TodoDao , update 메소드 잘 수정해서 적용될수 있게끔 만들기



가 이번에 해야할 일이었는데

 

일단 Servlet이름을 잘못 설정해서 서블릿이름을 바꿔주었다. Addto 뭐어쩌구로 설정해서 설정하라고 한대로 설정해서 Rename해서 바꿨다.

 

문제는 웹내에서 servlet URI 코드를 바꿔야하는데 그걸 서블릿 설정할때 아니면 바꾸는 것을 띄우는 방법을 몰랐으나,

Web.xml을 통해서 서블릿이름과 URI를 일치시키는 것을 확인해서 바꿔놨다. 

 

TodotypeServlet를 만들고 UPDATE되게끔 설정해놨음. 단, TodoDao를 Update 설정을 재대로 하지 않아서, 메소드 수정하고 변경 했다.

 

web.xml을 통해서 꼬여있는 URI를 전부 맞춰준뒤에 포워딩될 수 있도록 재설정 했다.

 

AJAX를 구현을 하긴했었는데 원하는 방식대로 구현이 잘 되지 않았음. 특히, send하는 방식이 너무 까다로웠는데, 그걸 보내는 방법을 정확하게 모르겠다. send에 인자를 넣어서 보내야하는 건지 좀 헛갈림.

 

그래서 AJAX와 addEventListener와 그안의 Function 이벤트 인자를 가지고 어떤식으로 활용할지 고민이 많이 됨. 일단 내가 JSP el을 통해서 값이 나온걸 ajax를 통해서 값을 보내는 방식이 너무 까다롭고, 데이터를 실어서 보내는 방법을 많이 고민중이다.